아침일찍 일어나 병원으로 향했다.
8시 40분 골밀도 촬영
9시 뼈검사를 위한 주사를 맞았다.(전신 뼈에 대한 핵의학 영상검사)
방사선 의약품 주사라 맞고 난 후에 물을 많이 마시라고 했다.
9시 10분 엑스레이 촬영
9시 20분 심전도 검사
10시에 회사로 출근했다.(주사를 맞고 몇시간 후에 뼈감사를 진행해야 해서 우선 회사로왔다)
1시 10분 뼈검사 진행 10분정도 소요
2시 회사로 복귀

뼈검사는 뼈로 전이가 잘되는 암 때문에 하는 검사라고 한다.
뼈로 전이를 잘 일으키는 암으로는 두경부암, 신경계 종양, 피부흑색종, 갑상선암, 유방암, 폐암, 위암, 여성 생식기암, 비뇨기계 암 등이 있다.
뼈 스캔에 이용되는 방사성 의약품은 아주 적은 미량이므로 인체에 해를 주지 않는다고 한다.
의학적인 목적으로 행해지는 방사선 검사들은 인체에 주는 해로움이 적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 네번째 검사_초음파 임파선세침 (2) | 2024.01.15 |
|---|---|
| 세번째 검사_CT촬영 감마 (0) | 2024.01.11 |
| 검사 시작 (3) | 2023.12.29 |
| 종합병원 방문 (10) | 2023.12.29 |
| 내게 이런 일이... (1) | 2023.12.18 |